🙋♂️ Q. 신규방문 늘리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수도권 공단에서 2년째 혼자 작은 백반집을 운영 중입니다. 공단이라 점심만 운영하고, 일 평균 매출 20만 원 정도입니다. 월세와 관리비 합치면 100만 원이 약간 안 됩니다.
매출을 분석해보면 재방문율이 70% 정도로 단골 손님이 많습니다. 신규 방문을 위해 술안주를 메뉴로 추가하여 저녁 장사를 하거나, 저녁에 인근 대단지 아파트를 대상으로 반찬 배달을 할까 고민 중인데...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 효과가 있다면 제 상황에서 어떤 것이 더 나을까요?
🍴 A. 반찬 배달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작은 규모의 백반집에서 반찬 배달은 그다지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오히려 저녁에 술안주를 판매하는 것이 좋을 듯 싶은데 밥집에서 주류 매출이 용이치 않습니다.
따라서 주류 매출을 위해서 전을 활성화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장님 입장에서, 전은 원가가 저렴한 메뉴이고,
고객 입장에서는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안주입니다.
🙋♂️ Q. 전, 좋은 메뉴인 것 같아요
어떻게 파는 게 좋을 지 조언 부탁드려요!
🍴 A. 이렇게 해보세요!
메뉴 종류
전은 녹두전, 고추전 등 3가지 정도 판매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국물이 필요할 경우 원가 좋은 순두부찌개를 저렴하게 판매하면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순두부찌개는 맵게 제공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조리 TIP
조리도구 | 프라이팬보다는 번철을 사용해 주세요.
기름 | 돼지기름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번철’ 이란?전을 부치거나 고기 등을 볶을 때 쓰는 솥뚜껑처럼 생긴 무쇠 그릇 |
빈티지하고 정겨운 느낌의 전집으로 오랜 세월 영업한 전집입니다. 을지로 3가의 대표적인 전집으로, 많은 손님들의 사랑을 받았었던 식당입니다. 오랫동안 을지로 3가에서 전 하나로 명성을 유지해왔던 만큼, 전의 맛은 손에 꼽을 정도로 맛있었다고 합니다.
맛특징 🍴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자랑하는 파전
사이에 들어있는 청양고추로 느끼함을 중화
대표메뉴와 가격 💰
해물파전ㅣ 10000원
해물녹두ㅣ10000원
고기녹두ㅣ 9000원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11길 26-2
생활의 달인에도 출연한 대전 중리동 회냉면 맛집으로, 대전 통일면옥은 특출난 막국수와 빈대떡 덕분에 중리동의 원탑 로컬 맛집입니다. 빈대떡을 돼지비계 기름으로 굽는다는 특이점이 있는데, 이 덕분에 빈대떡이 훨씬 더 맛있어진다고 하네요.
맛특징 🍴
고소하면서 달콤한 옥수수술과 돼지비계로 기름을 구워 더 고소해진 빈대떡
대표메뉴와 가격 💰
녹두빈대떡ㅣ10000원
막국수ㅣ7000원
옥수수술ㅣ6000원
주소📍
대전광역시 대덕구 중리동 406-13
다시 강조하지만 전은 번철을 사용해서 고객에게 어필해야 합니다. 또한 돼지기름의 사용이 고객을 끌어당기는 무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