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 온라인 판매!
가격 설정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가 오랫동안 판매해오던 오돌뼈를 온라인에서 판매하고자 합니다. 나름 줄 서는 맛집으로 소문도 나 있고, 온라인용 제품을 팔기 위한 준비도 어느 정도 마친 상태입니다. 그런데 다른 분들의 도움으로 어찌할 수 없는 것이 바로 가격이네요....!
온라인 시장조사를 해보니 저희가 세팅한 것보다 중량과 가격을 모두 낮게 해서 팔더라고요. 간단 술안주 컨셉으로... 사실 따지고 보면 저희집 오돌뼈가 전국구도 아닌데... 딱 보이는 가격이 더 비싸면 저희 가게 제품이 선택받지 못할 것 같아 걱정되네요.
저희도 중량과 가격 모두 낮춰 판매해야 할지, 아니면 소포장/대용량 두개 버전을 내야 할지, 저희가 계획한 대로 가면서한시적 이벤트로 가격만 낮춰야 할지 고민입니다. 도와주세요~!
📔 A. 우선 비용이 많이 듭니다
온라인에서 제 단가로 판매하기 위해서는 마케팅 비용이 엄청 많이 듭니다. 특히, 브랜드가 없는 경우 제 가격을 받고 활성화하기가 어려워 고단가로 판매하기 어렵습니다.
게다가 포장 패키지 디자인 또한 중요한데, 이것 또한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여러모로 비용을 감당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 비용을 아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비용 절감을 위한 추천하실만한 계획이 있나요? 그리고 그 계획은 어떻게 실행시킬까요?
📔 A. 비용을 아끼려면
좋은 스토리텔링이 필요합니다
결국 비용을 아끼려면 오돌뼈에 대한 팩트를 근거로 내 제품만의 콘텐츠, 즉 좋은 스토리텔링 개발이 필요합니다. 좋은 스토리텔링은 비용을 절감시킵니다. 다른 오돌뼈에 비해 맛이 경쟁우위에 있다는 점을 스토리텔링을 통해 고객에게 잘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진짜로 오돌뼈 상품력, 즉 맛에 자신 있다면, 불특정 다수에게 구매 동기를 자극할 수 있는 양질의 스토리텔링을 장착하여, 마케팅을 시작한 후 고객 반응을 살펴보았으면 합니다. 그 이후 가격을 제대로 책정하는게 순리가 아닐까 합니다.
무엇보다 가장 먼저 체크할 사항은 오돌뼈 상품력(맛)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라는 사실도 첨언합니다.
식당경영 개선전문가 📝
식당밥일기의 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