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비회원으로 이용중입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더많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기
회원가입하기
사장님119
가게 메뉴 뭔가 찜찜하다면...? 찜 맛집 파헤치기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쁜 술 추천! 겨울철 딱좋은 찜요리 맛집 추천까지!
뉴술레터
수ㄹ요일의 술맛나는 뉴스레터
구독자 107
#와인정보
#주류추천
#페어링추천
#메뉴궁합
#벤치마킹

홈 보러가기
            


찜 당한 사장님들 반갑습니다 😊


갑자기 영하로 기온이 뚝 떨어진 날씨! 찜기에라도 들어가고 싶은 심정이에요. 오늘의 뉴술레터, 실한 알찜처럼 알차게 꾸렸어요.


👆뉴술레터의 위시리스트 속 찜한 술과 술 아이템,
✌ 뜨끈하게 체온을 올려줄 찜 맛집들을 소개해봅니다.


그럼 잔을 부딪치며 뉴술레터 시작해볼까요. !🍷



🎀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쁜 술추천

가게에 두면 어딘가 있어보이는 술✨




1. 풀리아팝 트리리아 💘

짧뚱한 항아리를 닮은 핑크색 보틀이 와인병이라니! 뭔가 오래전 중세 사람들은 이런 병에 술을 담아 마셨을 것 같지 않나요? 물론 톡톡 튀는 컬러가 너무 트렌디하지만 말이에요.

풀리아팝은 이탈리아 남부 지역인 풀리아의 다양한 토착 품종을 알리기 위해 시리즈로 만들어진 와인이에요.

핑크 라벨은 네그로아마로로 만들어진 로제 와인인데요, 빨강·파랑·초록으로 된 다른 와인들과 함께 세워놓으면 예쁨이 두 배라는 사실!

👉 PNS 와인컴퍼니 5만 원대


2. 베를리치 글룩 🍊

토기에 담긴 이 독특한 와인은 오스트리아 남쪽에서 왔답니다. 상큼이파 대표 품종인 소비뇽블랑으로 만들었지만, 껍질과 오래 접촉해 발효시킨 오렌지 와인이에요. 여과 없이 병입하면 앙금과 함께 2차 숙성이 진행돼요.

펑키한 산미에 꿀, 살구 절임과 같은 아로마로 여운이 긴 편이니 서브할 때 너무 차갑게 칠링하지 않는 게 좋아요.

👉 벵베 6만 원대


3. 호호 🎃

귀여움이 세상을 지배한다! 단호박으로 만든 호호 막걸리는 웃음소리같은 이름도 귀엽고, 라벨의 글씨체와 호박 그림도 귀엽고 노란 색깔도 귀여워서 찜해두었어요.

단호박 식혜를 떠올리게 하는 비주얼인데, 많이 달지 않고 산뜻한 산미가 있는 반전 매력의 술이에요.

온라인에서는 지금 품절 상태인데요, 조만간 전통주 판매점으로 가보려고요.

👉 중원당 1만 원대


4. 이제 🍐

나주 배를 이용해 만든 스파클링 페리에요. 페리는 배 과즙을 발효시켜 만든 술을 말하는데요, 페어리플레이는 국내 최초 페리 양조장이에요.

영롱한 로제 컬러도 배 과실에서 나온 천연 색상이라니 놀랍죠? 라벨이 일단 예쁘고, 5도로 디저트나 식전주로 가볍게 즐기기 좋고, 시음 평도 좋더라고요.

곧 판매처 리스트를 공개한다고 하니 기다렸다 구매해 보려고 해요.

👉 페어리플레이


5. 안티노리 A 로사토 🌹

연한 코랄빛이 도는 핑크 컬러가 너무 예쁘지 않나요? 알파벳 A가 돋보이는 블랙 라벨까지 너무 잘 어울려서 찜했던 로제와인인데요!

이 와인은 바로 700년 역사, 26대로 이어오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와인 생산가문인 안티노리에서 만들었어요.

장미 향, 붉은 과실, 감귤류의 향기가 인상적이고 가벼운 바디감과 어우러지는 산도감의 밸런스가 정말 뛰어나요. 생선회나 초밥, 과일 샐러드하고 페어링하면 좋을 것 같아요.

👉 와인나라 6만 원대



🥘 겨울철 손님들이 찾는 술공간

맛있어서 찜 ✨




1. 뚝배기동태탕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판교로44번길 3

🐟 아구찜이 그게 그거지 싶으신 분들은 잠시 주목해 주세요. 보통 식당에서는 찜이랑 탕을 같이 해서 비린내도 심하고 해산물이 신선하지 않은 경우도 종종 있잖아요.

열 번은 간 것 같은데 한 번도 실망하지 않았던 곳이에요. 깔끔한 양념에 아삭아삭 씹히는 콩나물, 실하고 부드러운 아귀 살점까지 삼합이 예술이죠.

🍯 사장님꿀팁
위생에 신경을 많이 쓰는 가게에요! 신선한 재료는 물론 식당 내부도 청결하게 관리해서 손님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남겨주죠.


2. 목화원

📍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 440-15 1층 목화원

🦐 숙성회와 제철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목화원. 제 마음속 1위 메뉴는 '홍새우 대가리비 조개술찜'이에요.

갑각류의 고소함, 어패류의 시원함이 어우러진 육수에 마늘과 적당한 간이 더해져 이 세상 감칠맛이 아닌 것.. 조갯살보다 국물을 더 떠먹게 된단 말이죠?

다양한 사케를 구비하고 있으니 회와 사케를 좋아하시는 분들께도 추천드려요.

🍯 사장님꿀팁
어느 정도 먹다가 남은 국물에 파스타 면을 추가할 수 있어요!


3. 알부자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98길 14 1층 알부자

🥘 매콤한 알찜이 맛있는 강남역 식당이에요. 딱 이 날씨가 되면 생각이 나더라고요.

앉으면 기본 찬과 알밥이 나오는데, 알밥은 돌솥에 살짝 눌러서 누룽지를 해먹으면 맛있고요, 이어서 나오는 매콤한 알찜은 진득한 국물에 통통한 콩나물과 함께 푸짐한 알이 들어있어요.

먹기 좋게 잘라주시면 맛있게 먹으며 소주 한잔하면 됩니다. 좀 매콤한 편이니 매운 걸 못 드신다면 간장소스나 기본 찬과 함께 곁들이는 걸 추천해요.


4. 대한옥

📍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로51길 6 1층 대한옥

🐂 군침 싹 도는 비주얼로 한때 어마어마한 웨이팅이 있었고, 요즘도 주말은 여전하대요. 평일에 시간만 잘 맞춰가면 그나마 빠르게 먹고 나올 수 있어요.

부추가 가득 올라간 소꼬리찜은 부드러워서 입에서 살살 녹고, 단짠이 조화로운 소스는 감칠맛이 엄청나요. 하이라이트는 소면입니다. 이 소스에 소면을 비벼먹는게 특별하죠.

안주용으로 설렁탕 국물도 나오니까 평일 일찍 퇴근해서 1차로 시작하기 좋은 술집입니다.


5. 이모네 식당

📍 강원 속초시 영랑해안6길 16

🐠 속초에 간다면 영랑 해안길 드라이브 후에 가오리 찜을 자셔 보셔요. 주말 기본 30분 대기 정도는 감수할 만한 감동적인 감칠맛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보들한 생선 살을 양념 째 수저로 떠서 하얀 쌀밥 위에 얹으면 공깃밥 무한 추가 매직이 펼쳐지는데.. 가게를 나서다 실수로 엎어지면 동명항 포차 거리가 코에 닿으니 2차 걱정도 노노노.




겨울철 술안주, 뭐가 좋을까요?

🔗 쌀쌀한 날씨에 양고기를 찾는 손님들

🔗 쌀쌀한 날씨에 술 판매 1012% 급증

🔗 겨울에 시금치가 맛있는 이유


・ 본 콘텐츠는 제휴사가 제공하였으며, 캐시노트는 콘텐츠의 정확성, 완전성, 신뢰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2023년 01월 04일
캐시노트 가입하고
필요한 컨텐츠 알림받기
이전글
연말에 사장님이 챙겨야 할 세금 포인트
다음글
연말 준비하는 손님을 사로잡기 위한 꿀팁
공감 5
저장 3
댓글 0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