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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장님119
판매를 위한 카**톡 채널 세팅 시 꿀팁!
[동추원] #외식경영 #온라인 채널 판매 #채팅방 메뉴 기능 #미리 공지할 사항 #답변 자동화
동추원
가정 간편식 및 식품제조 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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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를 위한 카카오톡 채널 세팅 시

꿀팁 🍯



🔗이전 이야기에서 다루었듯이, 전화 주문의 한계를 느끼고 그 대안으로 카카오톡 채널을 만들었습니다.

간단한 이미지를 만들어 메인에 걸고, 다음 사항을 공지했습니다.


📢 공지 사항 📢

✔ 사람들이 많이 자주 묻는 질문

✔ 주문 방법

✔ 계좌번호

✔ 배송 소요 일정


반복적으로 하는 답변을 자동화하고 주문 채널을 하나로 통일하니, 택배 판매와 관련한 고객 응대에 훨씬 적은 에너지가 들었습니다. 상시 안테나를 바짝 세우고 있을 필요가 없어 좋더군요. 📡

고객과의 대화 내역은 자연스레 구매 히스토리가 되었습니다.

지난번에 주문한 고객이 다시 주문하게 되면, ‘맛있게 드셨어요? 선물 받으신 분은 어떠셨대요?’ 와 같이 한 두 마디 인사를 나눌 수 있게 된 것도 고객 관계를 형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 공지사항을 활용하여 카드뉴스 형태로 궁금증 해결



위의 이미지처럼 고객이 가장 궁금해 하는 내용을 카드 뉴스 형태📰로 정리해서 공지 했습니다.

정돈된 디자인정리가 잘 된 안내상품을 팔기 전부터 고객에게 안정감과 신뢰감을 줍니다.



# 채널 세팅은 매장 인테리어처럼

채널 세팅은 매장 인테리어와 같습니다. 매장 인테리어를 할 때는 다음 2가지가 중요합니다.

첫째는 디자인🎨이죠. 공간의 목적을 살리되 머무는 사람이 편안하면서도 시각적으로 즐거운 디자인을 합니다.

둘째는 효율성⏳입니다. 일하는 사람 입장에선 최대한 경제적인 움직임을 만들어 낼 수 있어야 하고, 손님의 입장에선 편하게 공간을 누릴 수 있어야 합니다.


🔔카카오톡 채널 세팅도 마찬가지 입니다.

먼저 우리의 메시지를 잘 전달 할 수 있는 디자인이 필요합니다.

시각적으로 아름다우면 좋지만 화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잘 정돈된 이미지와 텍스트면 충분합니다. 디자인 요소를 가미하고 싶다면 캔바(Canva)나 미리캔버스를 추천드려요!

디자인한 다음, 채널이 제공하는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단순하고 반복적인 일을 줄이며 효율성을 높이시길 추천 드립니다!




택배 주문 시 가장 많이 받은 질문은 어떻게 주문 하냐는 것이었고요, 둘째로 배송 일정과 상태였습니다.

이 두 가지 내용을 가장 잘 보이는 위치에 두었습니다.


다음으로 후기도 올렸는데요, 구매 결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문자나 카톡으로 받은 후기가 있다면 적극 활용해 보세요.💬



# 채팅방 메뉴 기능 적극 활용!




▲ 카카오톡 채널에서 제공하는 <채팅방 메뉴>기능을 적극 활용했습니다.


한 번만 세팅해 두면, 운영자 입장에서는 반복적인 질문에 답변하지 않아도 되어 좋고, 고객 입장에선 답변이 올 때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좋습니다. 사람이 제일 힘들어 하는 건 기다림이라고 하더군요!


이 외에도 카카오톡 채널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최대한 활용해 보시길 권합니다. 모든 플랫폼은 자신들이 만든 서비스를 잘 활용하는 이용자를 좋아합니다. 더 자주 상위에 노출해 준다는 의미 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고객에게 준비되어 있다는 느낌과 신뢰감을 주는 요소입니다. 카카오톡 채널은 정보 입력 양이 많지도 않고 어렵지도 않습니다. 한 시간 정도 투자할 정성이면 충분합니다. 꼼꼼히 우리의 정보를 입력하고 고객에게 전달해 보시길 바랍니다. 💌




# 카카오톡 채널의 장점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해본 결과, 카카오톡 채널의 장점은 이렇습니다.

[ 카카오톡 채널의 장점 ]

1. 잘 정돈 된 메시지는 고객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카카오톡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일을 줄이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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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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