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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장님119
우리 매장 달라지고 싶다면? 매장의 '이것'부터 체크
[아보카도] #외식경영 #브랜딩 #브랜드_미러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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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초. 거울 속 자신을 보면서 새로운 다짐을 하고 변화하겠다던 자신과의 다짐을 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벚꽃이 지고 5월이 다가오고 있어요.

비단 '나'뿐만이 아닌 내가 키워나가고 있는 '우리 가게’는 어떻게 변화하였나요?

👦 "여전히 우리 가게는 그대로이고, 올해는 우리 가게 브랜딩을 해보려 했는데…
그렇지만 도대체 브랜딩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라는 대답이 아마 많을 거예요.





매일 바라보는 거울 속 나,
우리 브랜드는 바라보고 계신가요?

원하든, 원하지 않았든 항상 거울 속 우리 모습을 매일 봐요. 가끔은 유심히 거울 속 내 모습을 보며

👧 "와 내 얼굴에서는 눈이 괜찮구나, 그런데 코가 별로네.."
👱‍♂️ "내 모습이 전반적으로 우아한 분위기를 내는구나"
👩‍🦰 "나는 고양이 상이구나"

이런 식으로 '나'에 대해서 알게 돼요. 또 거울을 보면서 어떤 옷과 스타일이 어울리는지 역시 알 수 있죠.


이렇게 매일 보는 거울 속 나처럼
우리 가게 브랜드를 이렇게 자세히 바라본 적은
있으신가요?

아보카도는 소상공인들이 보다 쉽게 스스로 자기다움을 발견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세상에서 하나뿐인 거울을 만들었어요!

바로 아보카도 브랜드 미러 모델이에요.






우리 가게를 위한 거울, 브랜드 미러 모델



브랜드 미러 모델. 말이 어려우시다고요?

이제 차근차근 같이 살펴보면 어렵지 않아요! 아보카도 브랜드 미러 모델을 조금 자세히 살펴볼까요?






직접 만들어보는 브랜드 미러 모델


실제로 사장님들이 만든 브랜드 미러 모델을 살펴볼게요!

대학교 앞에서 샐러드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사장님이 실제 작성하신 브랜드 미러 모델이에요.




이렇게 작성해 보면 우리 가게가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장사를 해야 하는 지가 명확해지실 거예요.




모든 우리 가게 운영의 기준


대부분의 사장님들이 장사를 할 때, 놓치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게 좋으면 이걸 가져다 쓰고, 저게 좋으면 저걸 가져다 쓰시곤 하세요.

그렇지만 우리 가게 방향성이 명확해지면, 주도적으로 일관된 방향으로 가게를 운영할 수 있어요.

위의 샐러드집 사장님 역시 사업 확장을 염두하고 있던 점에 브랜딩을 통해 가게 방향성을 명확하게 잡고 확장하기가 매우 쉬어졌다고 해요!

이제 이렇게 브랜드 미러 모델을 통해서 우리 가게만의 정체성과 기준을 찾아보세요.

📋 가게를 운영하면서 어떤 메뉴를 추가할지?
🍵 어떤 그릇과 컵을 사용할지?
🎁 어떤 사은품을 제공할지?


렇게 우리 가게에 대한 모든 고민이 들 때, 우리 가게만의 브랜드 미러 모델을 만들고, 우리 가게 정체성에 맞는 답을 찾아보세요!

앞으로도 소상공인 브랜드 전문가 아보카도는 위해 더 좋은 콘텐츠로 사장님들의 브랜딩 고민 해결에 앞장서겠습니다.










우리가게 브랜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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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04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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