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스타그램 마케팅, 두 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시간에 앱 다운로드부터 비즈니스 계정 설정까지 함께 진행해 보았는데요.
비즈니스 계정 등록, 아직이라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 이전 콘텐츠를 보고 오시길 추천 드립니다!기본적인 계정 설정을 완료했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인스타그램에서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해볼 차례입니다.
피드, 스토리를 감각적으로 꾸미고, 팔로워와 소통하는 기능까지 100% 활용하는 방법,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CONTENTS📌 해시태그 (Hashtag)를 아시나요? |
👀 해시태그란?'#' 뒤에 단어를 넣어 특정 주제나 관심사를 나타내는 기능입니다. 해시태그를 달면 링크가 자동으로 생성되며, 링크를 클릭하면 인스타그램 내에 같은 해시태그가 붙은 피드를 모두 보러 갈 수 있습니다. |
해시태그는 인스타그램 내에서 가장 강력한 노출수단이에요. 기본 중의 기본이라고 볼 수 있죠!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연결고리를 타고 유입되는 고객들이 점점 많아질 것입니다.
해시태그는 최대 30개까지 사용할 수 있지만, 너무 많은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인스타그램이 내 피드를 광고로 인식하여 노출 빈도수를 줄일 수도 있습니다.
👉 제품이나 서비스를 설명하는 해시태그 4~5개 정도만 다는 것을 권장 드려요.
어떤 단어를 해시태그로 선정해야 할 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검색량이 많은 단어의 경우 인스타그램 내에 피드 양이 많아 내 피드가 묻힐 수 있고, 단어가 지나치게 특정적이면 검색하는 사람이 적어 노출 확률이 줄어듭니다.
따라서, 여러 규모의 해시태그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음식과 분위기 취향이 맞는 고객들을 불러오는 전략을 사용했어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으로 크게 두 가지가 있어요!
소통은 인스타그램에서 원하는 성과를 얻기 위한 중요한 마케팅 요소입니다.
인스타그램을 잘 운영하는 기업이나 인플루언서들을 보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팔로워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죠.
대표적인 방법 몇 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고객이 게시글에 댓글을 남겼다면 적극적으로 반응해 주세요!
댓글 옆에 위치한 하트💗를 클릭하거나, 대댓글을 남기는 방식으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업로드 시 오른쪽 상단의 두 번째 버튼을 클릭하면 스티커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링크를 삽입할 수 있는 스티커입니다. 스토리 내에 매장 사이트 링크(블로그, 네이버지도 링크 등)를 올림으로써 사람들이 해당 웹사이트를 방문하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카운트다운은 새로운 상품이 입고되거나 신메뉴가 출시될 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에요.
출시까지 남은 시간을 공지해 주면 팔로워들의 기대감을 높여 매출을 증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설문조사는 제품에 대한 반응도를 체크하고, 참여를 유도할 때 활용하면 좋은 기능이에요. 옵션은 여러 개로 확장할 수 있답니다.
스토리는 24시간이 지나면 사라지죠. 콘텐츠를 영구적으로 노출하길 원한다면 하이라이트 기능을 활용하면 됩니다.
브랜드나 매장에 대한 기본 정보, 예약 및 주차 정보 등 자주 물어보는 질문에 대해 공지할 수 있고,
위에서 알려드린 카운트다운이나 설문조사를 더 오랫동안 활성화하고 싶을 때에도 유용하겠죠?
만약 고객이 내 매장이나 브랜드 계정을 태그하여 스토리를 올리면, 해당 스토리를 공유할 수 있어요.
그렇게 하면, 다른 고객들까지 내 계정을 태그하도록 유도할 수 있답니다.
하이라이트 기능을 응용해 ‘후기’ 탭을 만들어 공유한 스토리들을 고정해 두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사장님들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고객이 매장으로 찾아올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피드나 스토리에 위치 태그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바로 내 가게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그냥 지나치지 않고 한 번 더 보도록 함으로써 매장 방문율까지 높일 수 있겠죠?
피드와 스토리에 위치를 추가하는 방법,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피드 업로드 시, 아래 화면에서
👉 검색란에 가게 주소를 입력하여 위치를 설정하면, 게시글 상단에 가게가 표시됩니다.
스토리에서 스티커 기능을 클릭하여
👉 검색란에 가게 주소를 입력하여 위치를 설정하면, 스토리에 위치 링크 스티커가 추가됩니다.
지난 콘텐츠에서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즈니스용으로 전환해 보았는데요.
비즈니스 계정을 가지고 계신 사장님들은 모두 ‘인사이트’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 데이터를 참고하시면, 타겟에게 가장 반응이 좋은 콘텐츠가 무엇인 지 파악하여 SNS를 더 잘 운영할 수 있어요.
👀 Instagram 쇼핑이란?유저들이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브랜드 사진과 동영상을 통해 쉽게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기능입니다. 컬렉션과 제품 상세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브랜드 제품들의 컬렉션을 만들어 고객이 마음에 들 만한 제품을 메인에 노출시켜 보면 어떨까요?
제품 카탈로그를 업로드한 후, 피드/스토리 등에서 제품 정보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쇼핑 스티커를 사용하여 내 스토리에서 상품을 태그하면, 고객들이 인스타그램 앱 내에서 바로 이동하여 제품을 알아보도록 할 수 있어요.
인스타그램 쇼핑을 시작하고 싶다면,
성과가 좋은 피드를 유료 광고로 전환하면 더 큰 마케팅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광고 안내 페이지로 이동 가능합니다.
광고 목적에 따라 예산과 타겟 대상을 직접 선택하여 진행하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