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뷰티숍에는 어떤 비법이 있을까요?
머리를 잘하고, 반영구 눈썹 문신을 잘하는 기본적인 스킬을 넘어 꾸준하게 상위 매출을 유지하는 특별한 비법.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뷰티샵을 운영 중인 원장님들은 미용 기술을 얻기 위해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용 기술이 보편화되면서, 고객들은 어디서든 누구한테나 원하는 스타일을 요청할 수 있게 되었죠.
‘우리’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서 나만의 강점과 고객을 잡을 수 있는 스킬이 필요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
# 우리 샵의 타겟을 정하자
우리 샵의 고객을 누구로 삼을 것인지 정하세요. 🎯
요즘 뷰티숍은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습니다. 큰 대로변이나 주거 지역은 특히 심하죠.
게다가 미용 스킬까지 평준화되면서 나만의 강점을 갖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 머리숱이 적은 남성 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한 헤어 디자이너, 염색 전문 헤어 디자이너, 잔흔 커버 전문 반영구 원장님 |
이처럼 본인이 잘하는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추고 고객의 고민을 해결해준다면, 내가 타겟으로 정한 고객들은 단골이 될 것입니다.
# 항상 고객 주변에 있어라
우리 뷰티숍 원장님들, 디자이너들은 고객을 살펴보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고객을 편안하게 해주고 고객이 가진 문제를 해결해 주는 사람으로 항상 고객 가까운 곳에 계세요.
고객을 살펴보는 스킬은 사소하지만 큰 강점이 될 것입니다. 👀
# 기다리지 말고 적극적으로 다가가자
고객의 정보를 기록하는 것은 고객 관리의 기본입니다.
고객의 니즈와 성향을 기록하여 개인화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 생일 쿠폰이나 명절 할인 쿠폰과 같은 서비스로 고객에게 다가간다면, 고객은 특별하게 관리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아 우리 샵에 좋은 인상을 갖게 될 것 입니다. |
# 단골 손님을 확보하자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단골을 많이 확보해야 합니다.
기존 고객들이 계속 우리 샵을 방문하게 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여 고객과의 관계를 공고히 하세요.
💝 헤어샵을 예로 들자면, 10회 커트 시 1회 무료 쿠폰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하면 좋겠죠? |
잘나가는 뷰티숍의 비법, 그렇게 어렵지 않죠?
이러한 작은 스킬들이 단골을 만들고 꾸준한 매출을 발생시키는 요인들입니다.
이제 시작하는 초보 미용인부터 매출 상승을 하고자 하는 디자이너, 운영에 고민이 많은 뷰티숍 원장님까지 전략적인 운영을 위해 사소한 것부터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 ☺️
반영구 원장님들이라면 터치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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