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원장님들! 오늘은 뷰티샵의 숨은 매출인 제품 판매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 합니다.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는 제품 판매 방법! 자세히 알아볼까요?
# 망설여지는 제품 판매
제품 판매를 망설이시는 원장님들이 꽤 있으신데요.
우리 샵을 찾아와주시는 고객분들께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고객에게 부담이 될까 봐 ✋ 시술로 받는 제품 체험조차 꺼리실까 봐 🙅 |
서로 불편한 상황을 만들지 않고, 제품 판매를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디스플레이에 답이 있다.
이미 많은 원장님들이 알고 계신 노하우죠. 👀
고객에게 부담 없이, 제품 판매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진열대에 제품을 노출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진열대에 제품을 진열한 뒤로 다른 제품으로 바꾸지 않고 먼지가 쌓일 때까지 방치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
진열대 위에 있는 제품이 매출로 이어지게 하기 위해 고객의 눈에 잘 띄게 진열해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 제품을 어디에 진열하면 좋을까요?
추천 위치: 상담실, 대기실
⚖️ 제품을 어떻게 진열하면 좋을까요?
트렌드나 계절적인 요소들을 고려해 제품을 구성합니다. 🎄
캘리그라피, POP, 소품을 활용해 고객의 눈길을 끕니다. 👀
할인이나 추가 제공 같은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
테스터를 활용해 제품 경험을 제공합니다. 💧
제품에 대한 효능 / 후기 정보를 함께 제공합니다. 🔍
제품의 사용법 / 설명서를 함께 제공해 제품에 대한 이해를 돕습니다. 📰
💇♀ 미용실 원장님! 헤어 에센스 사용 전 / 후 사진을 배치하고, 에센스가 모발에 작용하는 효과를 설명해주시는 건 어떨까요? 💅🏻 네일샵 원장님! 제형별 핸드크림의 장단점과 다른 손님들의 후기를 전달해주시는 건 어떨까요? |
⏰ 제품을 언제 추천하면 좋을까요?
상담 시나 시술이 끝난 뒤,
추후 관리 방법을 안내하시면서 제품의 필요성을 직접 언급하거나
전문 지식을 포함한 조언을 제공한다면 제품 판매에 큰 도움이 됩니다.
고객의 특성에 맞는 사용방법이나 주의사항을 안내해 드린다면 고객과의 신뢰도 형성에도 도움이 됩니다. 🤝
이때, 해당 제품을 무조건 사야 한다는 식의 멘트는 피하셔야겠죠?
#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샘플 상품
이 일화는 실제로 제가 겪었던 일입니다.
💇 미용실에서 머리를 자르면 마무리 단계에 에센스를 발라주시곤 하죠. 한 번은 제품의 향기가 너무 좋아서 “향이 너무 좋네요"라고 말했는데, 계산하면서 향이 좋다고 했던 제품을 소분해서 저에게 주시는 거 있죠. 집으로 돌아와 샘플을 사용하며 제품의 효과를 직접 경험하였고, 다음 방문에는 본 제품을 직접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그 때의 기분 좋은 경험으로 해당 미용실의 단골 손님까지 되었답니다.💕 |
이렇듯 샘플 상품 제공만으로
고객에게 제품 홍보도 하고! 샵에 대한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지금까지 뷰티샵의 숨은 매출, 제품 판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우리 샵에는 제품들이 어디에, 어떻게 진열되어 있나요? 🤔
원장님들! 오늘 알려드린 꿀팁 참고하셔서 효과적으로 제품을 진열하고 좋은 제품 판매까지 연결하시길 바랍니다!
👇반영구 화장 원장님들은 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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