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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장님119
영업시간만 조절해도 매출 상승? 뷰티샵 매장관리법
샵 위치별 영업 시간 추천 / 샵 종류별 마케팅법 / 기존고객 유지, 신규고객 유치하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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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샵을 운영 중인 원장님들, 아니 어쩌면 모든 사장님에게 공통적인 고민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어떻게 하면 우리 샵을 더 잘 알리고,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지에 대한 고민입니다.

이 고민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 우리 샵에 오는 고객들을 살펴보자


유명한 말이 있죠,

“지피지기 백전백승"

적을 알고 나를 알면 싸움에 지지 않는다는 뜻인데요, 전쟁에서뿐만 아니라 사업에서도 매우 필요한 말입니다.

우리 고객에 대해 관찰하여 우리 고객이 겪는 문제점은 무엇인지, 우리 고객은 어떤 점을 원하고 좋아하는지 알아보고, 우리가 어떻게 해결해줄 수 있는지 알아두면 더 많은 고객들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 영업시간만 조절해도 매출이 상승한다


우리 샵의 고객들을 충분히 이해하고 관찰했다면, 우리 샵을 파악해 봐야겠죠!?

원장님의 샵이 어떤 지역에 있나요? 주거지역에 계시나요? 아니면 오피스가 밀집해 있거나 흔히 말하는 상업 지구에 있으신가요?

이전의 헤어샵이나 네일샵, 피부샵 등등 뷰티샵들은 어떤 지역이든 보통 9시 오픈 7시 마감의 패턴이었을 거에요.

하지만 시간이 흘러 시대가 변하듯, 고객들의 패턴도 바뀌었습니다.

🏡 주거 지역의 뷰티샵을 오픈하신 원장님!

주거지역의 고객들을 잘 파악해 보세요. 이른 아침보다는 오후를, 오후보다는 퇴근 후의 시간을, 그리고 평일보다는 주말에 더 많은 분들이 찾아와주고 계시지는 않나요?

주거 지역의 뷰티샵 원장님이시라면, 마감은 늦게, 휴무일은 고객이 많이 찾아와주시는 금토일이 아닌 평일 중 하루를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 상업 지구의 뷰티샵을 오픈하신 원장님!

상업 지구의 뷰티샵은 주거지역보다 더 타이트하실 텐데요, 오히려 주말보다는 평일에 많이 찾아오시지는 않나요?


이렇듯, 원장님의 뷰티샵이 어느 곳에 있는지를 잘 파악하신 후 영업시간을 조절하시면 매출이 더 성장할 것이에요. 영업시간을 우리 샵에 맞게 조정해보세요!




# 검색하는 고객들


뷰티샵을 운영하시는 원장님들이라면,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를 아실텐데요. 요즘 고객들은 그냥 오지 않습니다.

직접 검색을 해보고 시술사진이나 후기, 가격 그리고 샵의 분위기, 인테리어 등을 모두 고려해서 방문을 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스마트 플레이스를 잘 꾸며 놓는 것도 하나의 마케팅 수단이 되어 고객 유치에 큰 도움이 됩니다.

💇 미용실 원장님!

원장님의 시그니처 시술이나 인기 많은 헤어펌이나 염색 색상들을 메인으로 하여 고객들의 눈을 사로잡는 것 어떨까요?


💅🏻 네일샵 원장님!

방문 후기를 작성해 주시는 분들에 한하여 네일 파츠를 하나 더 얹어드린다는 등의 이벤트💝를 진행해 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반영구 시술을 하시는 원장님!

반영구 시술 샵은 스마트 플레이스 등록이 어려우실 텐데요, 인스타그램의 피드나 홍보를 통해서 고객 유치에 힘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외에도 꾸준하게 오시는 고객들을 유치하는 것도 꾸준한 매출 상승 및 고객 유치에 도움이 되는데요.

꾸준히 방문하시는 고객들을 통한 입소문 마케팅은 언제 어디서든 먹히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고객 한 분이 새로운 고객을 모셔오고 그 고객님이 또 다른 고객을 끌어오는 힘은 절대 무시 못 한답니다.




지금까지 뷰티샵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매장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우리 샵을 방문하는 고객을 파악하고, 우리 샵의 위치에 맞는 영업시간을 조절하고, 우리 샵에 적절한 마케팅 수단을 이용하는 것!

원장님들! 모두 놓치는 부분 없이 꼼꼼하게 체크하셔서 효율적인 매장관리와 매출 상승, 두 마리 토끼 모두 다 잡으시길 바랍니다! 😊






고객을 기록하고 매출을 성장시켜 보세요! 👇



・ 본 콘텐츠는 제휴사가 제공하였으며, 캐시노트는 콘텐츠의 정확성, 완전성, 신뢰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2022년 12월 0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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