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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장님119
들쑬날쑥하는 매출,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법
고객의 등급을 나누어 관리하는 법 / 일회성고객, 이탈고객을 위한 프로모션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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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장님, 안녕하세요~


‘들쑥날쑥한 매출,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까?'🤨

한 번쯤은 고민해 보신 적 있으시죠?


오늘은 우리 숍의 안정된 고정 매출을 위해 월 예상 매출과 목표 수립 및 계획 등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안정된 고정 매출, 그리고 매출 향상을 위해서는 어떤 것을 실천하면 좋을까요?




#1 고객 등급 나누어 관리하기


고객의 등급은 고객별 발생되는 매출과 관련이 있는데, 단순히 돈을 많이 또는 적게 쓰는 사람, 즉 비용에 대한 기준이 아니라 우리 숍을 얼마나 자주 방문하는지기준으로 잡습니다.

우리 숍을 방문하는 주기를 데이터로 수치화해서 고객 정보를 정리한 다음, 고객 등급을 나누어서 분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일주일에 한 번씩 꾸준하게 방문하는 고객과 한 달에 한 번씩 방문하는 고객이 있다면, 우리 숍에서 조금 더 신경 써야 하는 고객은 누구일까요?

당연히 일주일에 한 번씩 방문하시는 고객이겠죠!

그렇다면 일주일에 한 번씩 꾸준하게 방문하면서 5만 원 정도의 시술을 받으시는 고객과 동일한 주기로 방문하면서 10만 원 정도의 시술을 받으시는 고객이 있다면, 더 주력해야하는 고객은 누구일까요?

두 고객 중 당연히 높은 금액대의 시술을 받으시는 분에게 더 주력해야겠죠! 💅

이런 고객들은 예약에 우선순위를 드려야 하는 고객이기도 합니다.




#2 고객 관리와 서비스에 신경 쓰기


예약 데이터를 수치화하여 고객 등급을 나눈 뒤 꾸준하게 관리하면 고객별로 방문 주기를 어느 정도 예상할 수 있어 이번 달 매출에 대한 부분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꾸준하게 고객 관리에 신경 쓰셔야 합니다.

원장님들도 잘 아시겠지만, 재방문을 한다는 것은 우리의 서비스 또는 시술에 대해 만족도가 높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재방문율을 높이거나 매출 향상을 위해서는 이 고객분들이 이탈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시술 프로그램을 개선한다거나 월별, 시즌별 프로모션을 보완하는 등 다른 숍에서 하지 않는, 우리 숍만의 특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렇게 하신다면 충분히 재방문에 대한 고정적인 매출을 기대하실 수 있을 겁니다.





#3 일회성고객, 이탈고객을 위한 프로모션 기획


세 번째로는 우리 숍을 한 번 방문하셨다가 재방문 하지 않는 일회성 고객이나 이탈한 고객들을 어떻게 다시 우리 숍으로 불러 모을 수 있을지를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다른 부분은 만족했지만 비용에 대한 부담을 느껴 다시 오기 부담스러워했던 고객이나 마지막 방문 일자가 오래된 고객 등 재방문하지 않는 고객들을 다시 불러 모을 수 있는 포인트를 정해서 그분들만의 위한 프로모션을 기획해 보는 것도 한 가지의 방법입니다.

프로모션을 기획하실 때에는 계획을 세우셔야 합니다. ✍

어디에 우리의 고객이 밀집되어 있는지, 어느 경로로 우리 샵을 찾아오는지 등을 파악하시어 전단지, 현수막, 블로그, 카페, 인스타그램 등 여러 가지 홍보 채널 중 가장 잘 맞는 곳을 선택하여 홍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급할수록 돌아가라’라는 말이 있듯, 이번 달 매출이 적다고 급하게 뭔가를 준비하시기보다는 시즌에 맞는 프로모션, 홍보물, 홍보할 매체 등을 차근차근 준비하여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4 티켓 서비스 재방문 안내


마지막으로 뷰티숍 중에서는 10회 권, 20회 권 같은 티켓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는 숍들도 많을 텐데요, 고객분들이 관리를 받으시다가 4-5회 남았을 때, 3개월 이상 방문 안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 겁니다.

잔여 티켓이 많이 남아 있다는 것은 그만큼 꾸준하게 방문하시는 고객들이 줄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분들께 재방문 안내를 통해 꾸준하게 관리해드리고 신경 쓰고 있다는 것을 알려드린다면 충성 고객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자동적으로 우리 숍 매출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안정적인 매출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반영구 사장님들의 필수 고객 프로그램👇



・ 본 콘텐츠는 제휴사가 제공하였으며, 캐시노트는 콘텐츠의 정확성, 완전성, 신뢰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2022년 11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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