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일회성 고객이 많으신가요?
재방문 고객이 많이 없어 고민이신가요?
처음 방문한 고객이 다시 오지 않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기존고객들이 꾸준하게 샵을 재방문하도록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
#1 짧지만 강렬한 첫 인상
첫인상이 오래간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고객이 매장에 들어왔을 때 느끼는 우리 샵의 인상은 2-3초 안에 결정됩니다. 👀
매장의 첫인상을 좋게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문을 열고 들어왔을 때의 샵이 풍기는 이미지나 위생 상태, 원장님의 이미지나 스타일까지 모든 부분들이 첫인상에 영향을 끼칩니다.
따라서 매장에 들어갔을 때의 깨끗한 이미지, 인사, 메뉴판 등 사소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관리하시는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독특한 시그니처 향기로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줄 수 도 있으며 첫 인사에 뷰티샵 이름을 부르면서 고객님을 맞이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습니다.
원장님만의 방법으로 고객을 맞이해보세요! 🤲🏻
#2 말 한마디로 천냥 빚 갚는다 💬
혹시 묵묵하게 관리만 잘 하면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나요?
누구의 시술은 3만원, 누구의 시술은 10만원, 이렇게 시술의 가치에 차이가 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상세한 설명의 차이입니다. 💬
요즘 고객분들은 본인들이 경험할 과정에 대한 부분을 하나씩 정확하게 알려주는 것을 선호합니다.
특히나 우리 샵에 첫 방문한 고객들은 낯선 샵에 대한 긴장감과 불안감이 들 수 있어 상세한 설명을 통해 신뢰감을 형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3 고객이 다시 돌아오는 상담
상담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바로바로 캐치해 내는 것 또한 우리샵의 신뢰도나 전문성을 높여주는 요인입니다.
어떤 관리를 원하는지, 어떤 스타일과 색상으로 시술받기를 원하는지와 같은 보편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각 고객이 원하고 해결하고자 하는 부분에 대해 정확하게 분석해주고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인지를 설명한다면, 고객은 좋은 경험을 했다는 느낌으로 샵을 재방문하게 됩니다. 🙂
고객이 처음 방문해서 하는 오프닝 상담이 끝이라고 생각하는 원장님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오프닝 상담 외에도 시술을 진행하면서 더 디테일하게 분석해 주는 상담과 사용하는 제품에 대한 설명 등의 세심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또 시술 종료 후 고객의 표정이 이상하다고 섣불리 판단하지 말고 오늘 시술에 대해 어떠셨는지 물어보거나, 앞으로의 시술이나 관리에 있어서 추천하는 것들을 클로징 상담을 통해 알려드리면 고객 또한 더 관심을 갖고 마음을 써주십니다. 💚
이 외에도 샵만의 고객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통해 시술 이후 고객에게 시술은 만족하셨는지를 물어보고, 우리 샵의 이벤트를 문자, 카카오톡, 소식 알림 등으로 안내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
고객의 발걸음을 이끄는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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