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모든 일상이 SNS와 함께라고 해도 무방한 요즘입니다. 밥 먹을 때, 카페에서, 집에서 영화를 볼 때, 친구와 만났을 때, 가족들과 휴가를 보내면서 등등 기록하고 싶은 순간을 사진으로 찍어 SNS에 공유를 많이들 하고 계신데요.그중 단연코 우리 생활 깊숙이 침투한 SNS가 있죠. 바로 인스타그램입니다.
특히나 요즘은 맛집, 미용실, 샵 등의 후기를 인스타그램에서 많이들 찾아보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을 필수적으로 마케팅 도구로 활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하면 사진을 잘 찍을 수 있는지, 해시태그가 뭔지, 팔로워 수를 늘리는 방법이 뭔지… 고민거리가 많으실 텐데요. 오늘 콘텐츠를 통해서 인스타그램 마케팅 초보를 탈출해봅시다! 🏃
🎬 단순하게 시작해보세요!
그런 말이 있죠, ‘가장 단순한 것이 가장 훌륭하다.'
여러분들이 아는 유명 전자기기, 스포츠 브랜드를 들여다보면 대부분 매우 기억하기 쉬운 로고나 상호, 브랜드의 히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거창할 것 없이, 우리 샵을 대표하는 시술 메뉴, 인테리어, 특별한 점을 심플한 이미지로 만들어서 전달해 보세요.
진심을 담은 텍스트도 중요하지만, 이미지화해서 표현하게 된다면 고객들의 뇌리에 오랫동안 기억될 것입니다.
이미지 제작에 대한 점은 다음편을 기대해주세요! 😊
🤳 우리 샵의 모델은 바로 나!
내 사업의 홍보 모델은 다름 아닌 나 자신으로 하면 되는데요!
보통 사람들은 사람 사진이나 움직임이 있는 것에 눈이 더 간다고 합니다. 원장님의 일상이나 일하고 있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올려보는 건 어떨까요?
내 사진을 올리는 게 조금은 이상하고 어색할 수 있지만, 고객들은 샵만큼이나 원장님이 궁금할 거예요. 원장님의 사진은 점차 줄여나가시면 된답니다.
단, 원장님의 사진을 올리실 땐 상업적인 의도의 글은 거부감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일상 소재를 올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세요
특별한 경험 좋아하시나요? 고객에게 기분 좋은 특별한 경험을 줄 수 있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기획해 보세요.
예를 들자면, 인스타그램 DM으로 예약하신 고객분들에게 음료를 제공하거나, 재방문 시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등 기분 좋은 경험을 드려 보세요. 작지만 특별한 경험은 재방문으로 이어지기도 한답니다!
✍️ 고객이 직접 올려주는 콘텐츠가 중요!
고객이 직접 올리는 후기 콘텐츠의 홍보 효과는 자체 홍보보다 몇 배 이상이 됩니다. 그래서 후기를 작성한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면 큰 홍보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직접 체험단을 모집하시거나, 대행사에 맡기신 후 콘텐츠를 확보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안입니다.
📱 인스타그램을 습관처럼
✔️ 인스타그램은 하루에 1~2번 업로드 시간을 정해놓고 습관처럼 올리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시술 사진은 업로드 시간과 관계없이 계속해서 올리셔도 좋아요.
✔️ 해시태그는 너무 많아도, 너무 적어도 좋지 않으므로 사진과 관련된 해시태그를 15개 정도만 올리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피드를 비슷한 무드의 사진으로 통일시키고, 샵의 로고를 넣어주세요.
✔️ 인스타그램 광고의 경우 비즈니스 계정이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적은 예산으로도 광고가 가능하지만 하루 1만 원 예산이 소진될 수 있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특정 지역 중심의 광고를 할 경우 페이스북보다 인스타그램 광고의 정확성이 더 좋고, 광고는 타깃을 좁히면 더욱 효과적일 것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처음부터 잘해야겠다는 생각은 버리셨으면 합니다. 이미용을 처음 배우셨을 때도 처음부터는 잘하지 못했으니깐요 😊
무엇이든 성장을 하기 위해선 시행착오가 필요합니다. 위의 포인트를 토대로 이미지를 올려보시고, 인스타그램 '인사이트'를 확인해서 사람들이 어떤 이미지에 대한 선호가 높은지 확인하고 학습하다 보면 원장님께 맞는 핏을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SNS 마케팅은 우리 샵에 부가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이지 우리 샵이 잘 되려면 항상 고객에게 대하는 마인드와 더욱더 나은 시술로 고객을 맞이하는 것임을 잊지 마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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