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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장님119
뷰티샵 인스타그램 마케팅, 한 끗 차이로 큰 변화가?!
이것만 알아도 뷰티샵 인스타그램 마케팅 정복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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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 모든 일상이 SNS와 함께라고 해도 무방한 요즘입니다. 밥 먹을 때, 카페에서, 집에서 영화를 볼 때, 친구와 만났을 때, 가족들과 휴가를 보내면서 등등 기록하고 싶은 순간을 사진으로 찍어 SNS에 공유를 많이들 하고 계신데요.

그중 단연코 우리 생활 깊숙이 침투한 SNS가 있죠. 바로 인스타그램입니다.

특히나 요즘은 맛집, 미용실, 샵 등의 후기를 인스타그램에서 많이들 찾아보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을 필수적으로 마케팅 도구로 활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하면 사진을 잘 찍을 수 있는지, 해시태그가 뭔지, 팔로워 수를 늘리는 방법이 뭔지… 고민거리가 많으실 텐데요. 오늘 콘텐츠를 통해서 인스타그램 마케팅 초보를 탈출해봅시다! 🏃


🎬 단순하게 시작해보세요!



그런 말이 있죠, ‘가장 단순한 것이 가장 훌륭하다.'

여러분들이 아는 유명 전자기기, 스포츠 브랜드를 들여다보면 대부분 매우 기억하기 쉬운 로고나 상호, 브랜드의 히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거창할 것 없이, 우리 샵을 대표하는 시술 메뉴, 인테리어, 특별한 점을 심플한 이미지로 만들어서 전달해 보세요.

진심을 담은 텍스트도 중요하지만, 이미지화해서 표현하게 된다면 고객들의 뇌리에 오랫동안 기억될 것입니다.


이미지 제작에 대한 점은 다음편을 기대해주세요! 😊



🤳 우리 샵의 모델은 바로 나!



내 사업의 홍보 모델은 다름 아닌 나 자신으로 하면 되는데요!

보통 사람들은 사람 사진이나 움직임이 있는 것에 눈이 더 간다고 합니다. 원장님의 일상이나 일하고 있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올려보는 건 어떨까요?

내 사진을 올리는 게 조금은 이상하고 어색할 수 있지만, 고객들은 샵만큼이나 원장님이 궁금할 거예요. 원장님의 사진은 점차 줄여나가시면 된답니다.

단, 원장님의 사진을 올리실 땐 상업적인 의도의 글은 거부감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일상 소재를 올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세요



특별한 경험 좋아하시나요? 고객에게 기분 좋은 특별한 경험을 줄 수 있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기획해 보세요.

예를 들자면, 인스타그램 DM으로 예약하신 고객분들에게 음료를 제공하거나, 재방문 시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등 기분 좋은 경험을 드려 보세요. 작지만 특별한 경험은 재방문으로 이어지기도 한답니다!



✍️ 고객이 직접 올려주는 콘텐츠가 중요!



고객이 직접 올리는 후기 콘텐츠의 홍보 효과는 자체 홍보보다 몇 배 이상이 됩니다. 그래서 후기를 작성한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면 큰 홍보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직접 체험단을 모집하시거나, 대행사에 맡기신 후 콘텐츠를 확보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안입니다.



📱 인스타그램을 습관처럼



✔️ 인스타그램은 하루에 1~2번 업로드 시간을 정해놓고 습관처럼 올리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시술 사진은 업로드 시간과 관계없이 계속해서 올리셔도 좋아요.

✔️ 해시태그는 너무 많아도, 너무 적어도 좋지 않으므로 사진과 관련된 해시태그를 15개 정도만 올리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피드를 비슷한 무드의 사진으로 통일시키고, 샵의 로고를 넣어주세요.

✔️ 인스타그램 광고의 경우 비즈니스 계정이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적은 예산으로도 광고가 가능하지만 하루 1만 원 예산이 소진될 수 있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특정 지역 중심의 광고를 할 경우 페이스북보다 인스타그램 광고의 정확성이 더 좋고, 광고는 타깃을 좁히면 더욱 효과적일 것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처음부터 잘해야겠다는 생각은 버리셨으면 합니다. 이미용을 처음 배우셨을 때도 처음부터는 잘하지 못했으니깐요 😊

무엇이든 성장을 하기 위해선 시행착오가 필요합니다. 위의 포인트를 토대로 이미지를 올려보시고, 인스타그램 '인사이트'를 확인해서 사람들이 어떤 이미지에 대한 선호가 높은지 확인하고 학습하다 보면 원장님께 맞는 핏을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SNS 마케팅은 우리 샵에 부가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이지 우리 샵이 잘 되려면 항상 고객에게 대하는 마인드와 더욱더 나은 시술로 고객을 맞이하는 것임을 잊지 마세요! 😉



👇더 많은 꿀팁을 보려면👇


・ 본 콘텐츠는 제휴사가 제공하였으며, 캐시노트는 콘텐츠의 정확성, 완전성, 신뢰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2022년 08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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