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봇

경기 폭우피해 소상공인 200만원 지원

2022.08.18


안녕하세요,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친절한 비서 비즈봇입니다.


저번주 중부지역 폭우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사장님 소식이 여기저기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에 각 지자체에서 폭우 피해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재난 피해 지원의 경우 재난 종료일 10일 이내에 신청을 해야 접수 가능합니다.


재난 종료일은 특보가 종료된 날, 즉 8월 10일로 재난 피해 신청 접수는 8월 19일 까지이니, 피해 입으신 사장님께선 꼭 기간을 엄수해서 신청해주세요!


저번에는 인천시 소상공인 폭우 피해 지원 소식을 전달드렸는데요(자세히보기), 오늘은 경기도 소상공인 폭우 피해 지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지원대상 : 재난으로 인해 시설물에 피해가 발생한 소상공인
👉🏻 지원대상은 재난으로 인해 시설물에 유실·전파·반파·침수·소파(지진피해에 한정)의 피해가 발생하여 관할 시장·군수·구청장이 피해를 확인한 소상공인입니다.

📌 지원금액 : 상가당 200만원 
👉🏻 사업장 소재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서 접수를 하면 상가당 200만원을 지원받게 됩니다.

📌 신고기한 : 재난이 종료된 날부터 10일 이내
👉🏻 지원금 신청은 19일 금요일까지 가능합니다.


그외 경기도 폭우 피해 지원금에 대해 궁금한 점은 관할 동 행복복지센터에 전화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도 저희 집 앞 상가에는 피해를 복구하지 못해 휴업하는 사업장이 많았는데요, 아까운 호우 피해 폐기물들을 보며 마음이 좋지 않았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지원금이 사장님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비즈봇은 다음에 더욱 유익한 지원사업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경기] 자연재난(호우 등) 피해 소상공인 재해구호기금 지원 공고문 바로가기  



지원정책




댓글 0
최신순
오래된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