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xy, 눈썹 문신 해보셨나요? 🤨
아니면 주변에 부모님, 친구, 지인, 직장 동료 등 눈썹 문신이나 몸에 타투를 새긴 것을 심심찮게 볼 수 있지 않으신가요?
미용이나 편리성, 콤플렉스를 가리고 싶은 등 다양한 목적으로 시술을 받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1,300만 명이 반영구 화장 시술을 받았고 또 매년 300만 명이 주기적으로 시술을 경험을 하고 있다고 하니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게 어쩌면 당연한 것 같습니다.
문신 시술자 35만 명
보건복지부가 국회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문신 시술자는 35만 명에 이르며 타투 시술자만 5만 명, 반영구 화장 시술자는 30만 명인데요, 그만큼 문신이 대중화되어 있고 사회적 수용성도 점차 높아지는 추세인 만큼 반영구 화장이나 타투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반영구화장이나 타투는 아직 합법화되지 않아 사업자등록 조차 쉽지 않은 실정이다 보니, 시작부터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데말입니다 🤔
반영구화장이나 타투로도 사업자등록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보통의 반영구 샵 원장님들은 화장품 도소매 신고를 하고 계신데요, 이것 또한 한 방법이긴 하지만, ‘반영구'로도 사업자등록이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직접 신청이 가능한데요, 등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홈택스 신청하기🏡 홈택스 > 로그인 > 신청/제출 > 사업자등록 신청/정정/휴페업 > 사업자등록 신청(개인) > 정보입력 > 업종선택 > 업종코드 930925 검색 후 등록 |
어때요? 참 쉽죠!? 업종 코드 930925 문신 서비스로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미용업종에 반영구화장을 추가할 경우에도 930925번으로 세분류코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다만 손발톱 이미용업 930925 코드에 반영구화장을 추가할 경우엔 보건소 단속이 나왔을 때 의료법 위반으로 영업정지 등 불리한 처벌을 받으실 수 있으니 꼭, 업종 코드를 분류 후 등록 하시길 바랍니다.
반영구를 하시는 분들 중 수강도 겸하고 계신 분들이 계신데요, 사업자등록을 만약 ‘미용 학원'으로 신청할 경우 교육청의 허가가 필요해 진행에 난항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반영구 수강으로도 사업자등록이 가능한데요, 업종 코드 809002 미용교육 서비스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 코드로 신청하게 되면 교육청의 허가 필요 없이 조금 더 수월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아직 문신사가 합법은 아니지만 점차 사회적 인식이 개선되고 있으며 수요 또한 늘어나고 있는 만큼 반영구인으로써, 문신사로써 직업적 긍지를 가지시길 바라며 그 시작을 올바른 사업자등록을 하는 것부터 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프리랜서로 활동하시는 것도 좋지만 사업자등록으로 사업자로서 지원받을 수 있는 여러 세제 혜택과 재료나 기구 구매 등 매입거래를 하며 부담했던 매입세액을 부가세 신고 시 공제 받을 수 있는 등 다양한 절세 혜택을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 본 콘텐츠는 제휴사가 제공하였으며, 캐시노트는 콘텐츠의 정확성, 완전성, 신뢰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