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 트렌드를 이끄는
푸드테크 아이템은?
새로운 푸드테크 아이템의 등장
심각한 구인난으로 직원 한 명 구하기 너무 힘든 요즘!고민이 많으실 사장님들을 위해, 새로운 방식의 푸드테크 아이템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로봇산업 진흥원에 따르면 세계 푸드테크 시장 규모는 2025년 3조 원에 달할 것으로 분석된다고 합니다.
🌮 음식을 나르는 서빙로봇
🍳 주방에서 치킨을 튀기는 요리로봇
☕ 커피를 만드는 바리스타 로봇 등등음식과 인공지능 로봇이 결합한 푸드테크가 외식업계 곳곳에서 주목 받고 있는데요.
코로나19 이후 로봇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기술도 발전하여 식당이나 카페에서도 쉽게 로봇을 찾아볼 수 있게 되었어요.
키오스크, 테이블 오더와 함께 사용되면서, 식당에서의 서빙로봇 활용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
서빙로봇의 활용
고객은 서빙로봇과 결합된 호출벨 클릭 한 번으로 식당에서 필요한 리필 아이템(앞치마, 단무지, 냅킨, 식기 등)을 쉽게 받을 수 있어요.
호출벨로 로봇을 테이블로 부르면 로봇이 빈 그릇을 치워주기도 한답니다.
손님이 몰리는 바쁜 시간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겠죠?
구인난까지 해결해준다? 😮
앞서 언급했듯이, 코로나 이후 배달 시장이 성장하면서 서빙 인력이 배달로 옮겨가 많은 식당에서 구인난을 겪고 있습니다. 업무 강도가 높고 근무시간도 길다 보니 한 번 채용해도 오래 일하는 것이 쉽지 않고요.
푸드테크를 대표하는 서빙로봇이 식당 구인난 해결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손님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인건비도 절감되니 식당을 운영하시는 사장님 입장에서는 도입을 고려해 볼만한 푸드테크 아이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서빙로봇이 사장님이 운영하고 계신 비즈니스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올 수 있을지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상담 받아보세요!
서빙로봇에 대한 정보
더 받아보고 싶으신 사장님들!!
지금 무료 상담 클릭클릭! 👇
・ 본 콘텐츠는 제휴사가 제공하였으며, 캐시노트는 콘텐츠의 정확성, 완전성, 신뢰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