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봇

소상공인 손실보상 온라인 신청 따라하기

2022.06.29



안녕하세요,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친절한 비서 비즈봇입니다!

6월 30일부터 22년 1분기 손실보상 신청이 시작되는데요.

오늘은 매 분기마다 돌아오는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온라인 신청 방법을 아주 쉽게, 차근차근 설명해드릴게요.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 '소상공인 손실보상'을 검색해서 소상공인손실보상.kr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보상금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유의사항을 잘 읽어보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개인정보 이용내역 등 '보상금 신청 및 지급관련 동의·확인사항'에 모두 동의해주세요.




신청 분기를 선택하고 사장님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공동인증서가 없더라도 핸드폰만 있다면 카카오톡 간편인증 및 휴대폰 본인확인 문자 인증으로 간단하게 인증 가능합니다.


본인 인증 후 대상 여부 조회에서 손실보상 대상으로 조회된다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요. 보상 대상으로 조회되지 않는 경우 해야 하는 절차들은 아래 '손실보상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에서 다시 설명드릴게요.


먼저 손실보상 대상으로 조회되는 경우는, 다음 사업자기본정보 확인 및 제출 페이지에서 사업자번호 등 정보를 입력 후 제출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사업장주소에는 현재 사업장 주소 또는 폐업한 사업장 주소 등을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입력했던 주소는관할 지자체로 배정이 되기에 꼭 정확한 사업장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제출하기를 클릭하면 손실보상금의 최종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확인한 금액에 동의한다면 지급신청을 클릭해주세요.



손실보상금을 지급받으실 계좌를 입력후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완료시 취소 및 이의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만약 산정된 금액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지급신청 대신 확인보상 신청을 클릭해주세요.



확인보상은 사업장 기본 정보를 확인 후 신청사유 및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손실보상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

손실보상 대상자로 조회되지 않을경우 방역조치대상사업장확인요청을 할 수 있는데요, 대상 여부 조회시 뜨는 창에서 '자가진단'을 클릭해주세요.



간단한 자가진단을 통해 대상여부를 확인한 후 사업장 정보 입력 및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반드시 연락가능한 전화번호와 관할 지자체 배정을 위한 정확한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증빙서류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대상자 선별에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다고 해요.





📝그럼 신청이 잘 되었는지 확인해볼까요?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처음 클릭했던 보상금 신청버튼 옆에 신청결과 확인 버튼이 있는데요, 신청결과 확인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리현황' - '(신속보상)비용지급 신청' 버튼을 클릭시 진행상태에 따라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의 내용 확인, 계좌번호 등록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소상공인 손실보상 콜센터 1533-3300으로 문의해주세요.




지금까지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내용이 사장님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비즈봇은 다음에 더 유익한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비즈봇에서 사업자번호만 입력하고 사장님 사업장에 딱 맞는 지원사업만 무료로 조회해보세요! 

👉🏻 비즈봇 바로가기


지원정책




댓글 0
최신순
오래된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