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인기 만점! 우리가게 서빙로봇?!
직원 관리
식재료/납품처 관리
재고 관리
매출 관리
매장 홍보
등등...식당 운영은 경영에 필요한 ABC를 배우는 것과 같다고 말합니다. 종업원 채용, 식재료 관리, 음식 서빙 통한 세일즈까지 중요하지 않은 게 없지만, 이중 매출에 가장 많은 영향을 주는 것 하나가 ‘홍보’가 아닐까 싶어요.
👩🍳 “우리 가게는 작아서 홍보를 해도 효과가 없어”
🤷♀️ “어디서부터 어떻게 홍보를 해야할지 모르겠어”
고민 많으신 사장님들!수많은 식당 중 우리 가게를 찾아오게 만들고, 단골을 늘리려면 우리 식당만의 특별함을 알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블로그 리뷰, 인스타그램 등 효과가 있는 건 알지만 매장 운영만으로도 바쁜 사장님들이 SNS를 관리하는 게 쉽지 않은데요.
직접 할 수 없다면, 손님들이 대신 홍보해 주는 식당으로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사장님은 서비스, 맛에만 신경 쓰고 홍보는 손님들이 해주니, 그야말로 일석이조!
요즘 여행 트렌드는 ‘맛집 탐방’이라는 말이 있죠?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음식점 탐방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는데요.
식당을 찾아 온라인으로 공유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홍보 수단으로 서빙로봇을 도입하는 사업장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실제로 식당 사장님들이 서빙로봇 도입 후 가장 만족스러운 점으로 ‘홍보 효과’를 꼽았어요.
로봇이 주방에서 갓 조리된 음식을 서빙하면, 고객들 반응이 뜨겁습니다.
😮 “우와, 로봇이다!”
😍 “귀여워~”
🙋♂️ “로봇이 서빙하는 테이블로 앉고 싶어요.”
손님들은 휴대폰부터 찾습니다. 로봇이 서빙하는 진귀한 풍경을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인스타그램에도 올려야 하거든요!
#서빙로봇 해시태그를 사용해 인스타그램 게시물이나 블로그 후기글을 많이 보셨을 거예요. 우리 식당 이름과 함께 서빙로봇이 언급되니 자연스럽게 홍보가 됩니다.
실제로 초등학교와 유치원 앞에 위치한 수제버거 가게의 경우 동네 식당임에도 불구하고 서빙로봇 덕분에 금방 입소문이 퍼져 꾸준한 매출을 올릴 수 있었어요.
일산에 위치한 수플레 전문점은 신규 오픈 때부터 ‘로봇이 서빙해주는 매장’ 컨셉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맛있는 디저트와 볼거리까지 더해져 로봇 1대 사용률이 하루 평균 150회가 넘어요. 그만큼 방문 손님이 많다는 얘기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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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빙로봇에 대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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