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비회원으로 이용중입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더많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기
회원가입하기
지원정책
사장님 필수서류 #1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방법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사장님 필수서류 시리즈 첫번째,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받는 방법 💬
비즈봇
정부지원사업 검색/추천/알림
구독자 17,161
#지원정책
#지원사업
#소상공인지원

홈 보러가기
            

안녕하세요,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친절한 비서 비즈봇입니다!


지원사업을 신청하기 위해선 각종 서류가 필요한데요,

때로는 서류 발급 과정이 너무 어려워 지원사업 신청을 포기하기도 하지요.

비즈봇이 사장님께 필요한 모든 서류 발급방법을 친절히 알려드릴게요!


오늘은 소상공인 사장님 필수서류 첫번째!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소상공인이라면 꼭 있어야 할 서류 중 하나인, 소상공인 확인서🙂

착한 임대인제도 이외에도 국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제도에 소상공인임을 증명하기 위해서는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이 필수인데요.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또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총 2가지인데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발급하는 소상공인확인서는 착한임대인, 선결제캠페인 세액공제용으로 발급이 가능하고, 이외에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신청가능합니다.


💡 소상공인확인서 발급기준?

◾ 소상공인 기준 만족

- 업종별 연평균 매출액 만족

- 상시근로자수 5인 미만 (제조, 건설, 운수, 광업은 10인 미만)

◾ 사업자 등록증 소지자

◾ 비영리 개인사업자, 법인, 단체, 조합이 아닌 경우



①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 접속합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바로가기)


②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 회원가입을 합니다.

-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기업명, 사업자 등록번호, 주소 등 기업정보가 필요합니다.



③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 → 온라인자료제출을 클릭합니다.



④ 자료제출을 위해 개인기업 인지 법인기업인지 확인 후 자료제출프로그램 자동설치(실행)을 클릭합니다.



⑤ Quick Find 프로그램 실행 → 신규 이용자 등록을 클릭합니다.